유료전환에 필요한 데이터및 하위 유료화작품 수입

반응형

유료전환에 필요한 데이터및 하위 유료화작품 수입

 

참고만해라.

 

1. 선호작

 

필요없음

 

2. 조회수

 

최신화 5편 조회수 매우 중요

 

나머지 전부 불필요.

 

3. 추천수

 

중요. 하지만 퍼센트 불필요 어디까지나 각각 절대값.

 

4. 연독률

 

계산 불필요.

 

---------------

중요도 순위 (일반연재 기준)

 

조회수>추천수>연독률

 

연독률은 향후 성장이 더 가능하지를 가늠하는 지표지, 유료화가 가능한지에대한 지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유료화의 주요 지표는 어디까지나 조회수, 그다음 추천수다

 

 

유료화를 할려면

 

일단 최소 24시간 조회수 3500(투베 이어가기말고 연재시간 정해서),최신 5편중 가장 높은것 = 6000이상.

 

조회수에서 10~30% 정도 따라온다는게 정설.

 

추천수는 구간별로 나뉜다.

 

100전후, 200전후, 300전후, 500전후, 1000전후.

 

추천수가 높을수록 기울기가 달라진다.

 

---------------------

 

하위 유료작품 수입.

 

스타트 24시간 300,500, 700 정도 기준으로 말해줌.

 

1000넘어가는순간 하위권이아님.

 

 

300시작 -> 유료화이후 30편이상 연재 ->24시간 200이상 유지 = 주6일 연재 기준 문피아 월 80~130

 

500시작 -> 유료화이후 30편이상 연재 -> 24시간 250이상 유지 = 주 6일 연재 기준 문피아 월 130~180쯤.

 

700시작 -> 유료화 이후 30편이상 연재 -> 24시간 300이상 유지 = 주 6일 연재 기준 문피아 월 220~270 쯤.

 

매출말고 순수익 기준임.

 

어디까지나 분석이니 적당히 걸러봐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