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종족정리 ㅋ

반응형

판타지 종족정리 ㅋ

카방클(Carbuncle) 카방클이란 붉은 보석, 즉 자크라돌 혹은 루비를 가리킨다. 보석의 이름이 몬스터의 이름이 된 까닭은 16세기경 남미의 스페인 사람이 어느 동물에게 카방클이라고 이름붙인 것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이다. 그 동물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다만 알 수 있는 것은 그 동물의 머리에 붉은 보석이 달려 있다는 것이다.

이 보석을 가진 사람은 부와 행복을 약속받는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 동물을 찾으려고 남미의 정글을 온통 다 헤집고 다닌 사람도 많다고 한다. 그러나 이 동물을 발견한 사람은 아직까지 없다.

RPG에 나오는 카방클도 매우 흔치 않은 동물로 알려져 있다. 만일 발견할 수 있다면 쓰러뜨리는 일은 별로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 머리에 붙어 있는 보석을 입수할 수만 있다면 향후 부와 행복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다.

 

카사(Kasa) 불의 하급 정령.

 

카오스(Chaos)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태초에 가장 먼저 탄생된 것이 이 거대한 카오스이다. 카오스에 한번 빠지면 신조차도 카오스는 먹어 치운다. 태초의 거대한 혼돈, 그것이 바로 카오스이다. 아마 이것과 싸우려고 할만한 종족은 인간 뿐이다.

 

케르베로스(Kerbeross) 지옥의 파수꾼. 그리스 신화에서 죽은 자의 세계를 지키는 파수꾼 개. 개라고 하지만 어마어마하게 강하다. 머리와 등에는 수많은 독사의 머리가 꿈틀거리고 있고 이빨도 날카롭다. 덩치도 엄청나므로 이런 녀석이 적이라면 최소한 보스급이다.

 

켄타우로스(Kentauross) 반인반마의 괴인. 활을 잘 쏘며 흉폭하다. 봄의 궁수자리는 이 켄타우로스의 활이다. 일반적으로 매우 흉폭하므로 접근 금지.

 

코볼트(Kobold) 고블린의 일종. 개 머리를 하고 있고 인간 말을 겨우 이해할 만한 지능을 가진 종족.

 

코아틀(Couatl) 코아틀은 남미의 아스테카 문명의 신의 하나로, 거대한 뱀의 등에 날개가 나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신이라는 것만 봐도 선량한 몬스터이다. 당연히 인간의 말을 할 수 있으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신화 부분에서 아스테카 관련 신화는 소개하지 않았지만, 다른 신화와 마찬가지로 아스테카의 신도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

코아틀의 공격방법은 주로 마법, 그것도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벰의 특징이기도 한 독이 묻은 이빨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코아틀에게 공격을 받으면 아무리 노련한 집단이라도 고전을 면치 못하게 된다. 상대가 선량한 몬스터이므로 온순하다고만 생각하면 큰 코 다친다.

 

코카트리스(Cocatries) 닭의 모습을 한 강력한 몬스터. 이것의 공격 무기는 부리로 쪼는 것 뿐이지만 이것의 몸에 직접 닿으면 석화된다. 바실리스크를 뜻하는 말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크라켄(Kraken) 일본의 RPG 블랙 오니키스로 일약 유명해진 것이 이 크라켄이다. 이 게임 덕에 크라켄은 큰 낙지(문어)라는 이미지가 확실하게 정착되었다. 그러나 실제의 크라켄은 출현시 바다가 검게 될 정도의 거대한 몬스터이다. 그 정체는 거대한 낙지 혹은 오징어라고 하지만 확실하게 단언할 수는 없다. 그 모습을 본 사람은 거대한 촉수에 의해 배와 함께 침몰되기 때문이다. 아뭏든 낙지든 오징어든 간에 바다에 사는 거대한 몬스터임에는 틀림없다. 세계 각국에는 바다에 사는 거대한 몬스터에 대한 전설이 있는데, 크라켄과 비길 수 있는 유명한 바다 몬스터로는 자라탄(ZARATAN)을 들 수 있다. 이것도 섬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크며, 아무 것도 모르고 탄 사람은 섬이 움직이므로 크게 놀랄 것이다.

 

 

키메라(Kimera) 이 몬스터도 설정에 따라 엄청나게 판이한 모습을 보여준다. '드래곤 라자'에서는 수종의 몬스터를 합친 모습이지만 'DQ' 시리즈에서는 날개달린 이상한 새의 모습으로 그려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통은 여러 가지 생명체를 합친 실험체를 뜻하는 말이다. 한마디로 말해 마루타로 희생된 희생양이다. 최초 키메라의 묘사는 목양, 용, 사자의 머리에 사자의 몸 용 날개 뱀 꼬리로 된 완벽한, 누가봐도 괴물인 모습으로 설정되어 있다.

 

반응형

'이전 글들. > 판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타지 종족정리 ㅍ  (0) 2019.05.27
판타지 종족정리 ㅌ  (0) 2019.05.27
판타지 종족정리 ㅊ  (0) 2019.05.27
판타지 종족정리 ㅈ  (0) 2019.05.27
판타지 종족정리 ㅇ  (0) 2019.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