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클 | 명칭 | 설명 |
1서클 | 라이트(Light) | 빛속성의 밝은 광구를 생성한다, 주로 던전등에서 많이 사용한다 |
디그(Dig) | 땅을 파서 구멍을 만든다. | |
딥인 | 땅판걸 다시 매꾸는 마법 | |
쇼크 | 마법이 걸린 대상을 감전시킨다 | |
2 서클 | 샤우트 | 목에 마나를 집중시켜 성대를 크게 울려 술자의 목소리를 크게 퍼뜨리는 마법. 전쟁터에서 자신의 의견을 멀리까지 들리게 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나, 적의 정신줄을 끊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
미러 이미지 | 술자와 똑같이 생긴 4명의 분신들을 소환해 낸다. 이 분신들은 술자가 행동하는 모든것. 즉 말하는 것이나 행동 등을 따라 하며 일정 지속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된다. 물론 물리적인 공격으로도 사라지게 되는데, 술자에게 명중될 공격을 대신 맞아준다. 즉 4개의 몸빵이 생기는 것이다 | |
인탱글 | 로프나 줄 같은 물체를 조종해서 그 길이에 따라 많은 수의 대상들을 묶을 수 있다. 이 마법은 로프나 줄 같은 물체를 조종해서 묶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마법적인 힘이 깃들어 있는 것은 아니며 칼과 같은 날카로운 물체로 잘릴 수 있다. | |
그리스(Greece) | 마나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땅의 마찰계수를 0으로 만들어 미끄럽게 한다. 서클이 오를수록 범위와 지속시간이 상승한다 | |
점프(Jump) | 마법대상의 점프력을 올려준다 | |
클린(Clean) | 마법대상을 깨끗하게 청소를 한다 | |
타겟 온(Target On) | 목표를 설정한다 | |
3서클 | 메시지 | 한명의 대상에게 남들 몰래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다. 즉, 일종의 텔레파시와 같은 능력이다. 이 마법은 절대 남이 들을 수 없고, 마법을 무효화 시킬 수도 없다. 하지만 대상이 술자의 눈에 보여야만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
바인드(Bind) | 일정대상을 묶어서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 |
슬립(Sleep) | 마법대상을 잠들게 한다 | |
스킨스톤(Stone skin) | 마법대상의 피부를 돌처럼 딱딱하게 한다 | |
스트렝스(strength) | 마법대상의 힘을 일정시간 늘려준다 | |
슬로우(slow) | 마법이 걸린대상의 속도를 느리게 한다 | |
홀드 | 마법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한다 | |
샤프니스 | 마법대상을 날카롭게 한다 | |
이글아이 | 마법대상의 눈을 좀 더 좋게 한다, 먼곳까지 바라볼수 있다 | |
웹 | 거미의 거미줄처럼 생긴 마법줄을 일정지역에 던져 적을 묶는다 | |
실드 | 마법 방패를 만들다 | |
캔슬레이션(Cancellation) | 사용중이던 마법을 취소한다 높은 정신력이 필요하다 | |
메모라이즈(Memorize) | 주문이나 수식등을 미리 외우고 시동어만으로 마법이 나가게끔해준다 | |
웨이크 | 슬립 마법이나 자연적으로 잠이 든 대상을 깨울 수 있다. 즉, 뇌속에 베타파(수면시에 생기는 뇌신호)가 생긴 존재에게만 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 |
알람 | 일정 위치에 마나로 생성된 작은 트랩을 설치하여, 반경 2m 이내에 타 존재가 들어오면 아침에 짜증나게 울리는 탁상시계처럼 소리내는 마법으로 야영을 할때 필수인 마법이다. 물론 육안으로 보이지 않고, 오로지 디텍트 매직으로만 찾아낼 수 있다. | |
4서클 | 헤이스트(Haste) | 마법이 걸린대상의 속도를 빠르게 한다 |
일루젼(Illusion) | 마법대상에게 환상을 보여준다 | |
커스 | 마법대상에게 저주를 건다 | |
블라인드(Blind) | 마법이걸린 대상의 눈을 가려준다 | |
본바인딩 | 뼈를 소환하여 적을 묶는다/주로 흑마법사나 네크로맨서가 사용 | |
페더 폴 | 낙하시 충격을 감소시켜 준다 | |
사일런스 (Silence) | 마법대상을 침묵하게 만든다 | |
컨퓨전(Confusion) | 마법대상에게 혼란을 준다 | |
하이드마나포스 | 마법대상의 마나를 숨긴다 | |
뷰마나포스 | 하이드마나포스의 반대마법, 마법대상의 숨겨진 마나등을 찾을 수 있다 | |
인프라비젼 | 적외선 시야라고도 불리우는 이 마법은 어둠속에서 가만히 눈뜨고 있는 것보다 조금 더 사물을 잘 구별하게 만드는 마법. 당연히 어둠속에서 이 마법을 쓴다고 해서 불 키고 보는 거랑 똑같이 보인다는 것은 아님. 이 마법을 사용 시 어둠속에서 엘프와도 같은 시야를 가질 수 있다. 즉 사물마다 일정의 색이 뿜어져 나와 그것들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이다. | |
리무브 커스 | 이 마법은 저주 해제로 대상에게 걸려있는 저주를 해제할 수 있다. 물론 여느 마법과 똑같이 고서클의 마법사가 건 저주 마법은 확률로 해제할 수 있다. | |
패럴라이즈 | 흔히 석화라고 불리우는 이 마법은 생명체를 비롯해서 비생명체까지 돌로 바꿀 수 있다. 물론 확률적인 마법이라 마나의 양에는 비례하지 않는다. | |
5서클 | 텔레키네시스 | 생명체가 아닌 물체등을 술자의 5m반경 내의 아무곳이나 이동 시키는 마법 |
락 | 잠금마법 | |
언락 | 잠금을 푸는 마법 | |
플라이(Fly) | 마법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 |
블링크(Blink) | 순간적으로 시야가 닫는곳 안으로 순간이동하는 마법 | |
파이어 인첸트 | 물건에 불 속성을 부여한다 | |
아이스 인첸트 | 물건에 빙 속성을 부여한다 | |
라이트닝 인첸트 | 물건에 번개속성을 부여한다 | |
윈드 인첸트 | 물건에 바람속성을 부여한다 | |
인비지빌리티 (Invisibility) | 빛을 굴절시켜, 몸을 투명하게 만든다. 위저드 아이에 들킬수 있음 | |
그래비티 (Gravity) | 일정 지역의 중력을 임의로 강화시킨다 | |
리버스그래비티 (Reverse Gravity) | 중력을 역전시켜, 상대를 속박한다. | |
리드 랭귀지 | 동굴이나 던전을 탐험하다 가끔 발견할 수 있는 못알아 보는 언어 등을 해독하는데 쓰이는 마법. | |
6서클 | 배리어 | 오로지 물리적인 피해만 막아내는 방어막을 생성한다. 마법데미지로 인한 피해를 받으면 배리어는 파괴된다. |
아이언스킨 | 마법대상의 피부를 강철처럼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스톤스킨의 상위마법 | |
안티매직 쉘 | 술자는 자신의 주변으로 얇은 마나의 막을 생성시켜 자신보다 저 서클의 모든 마법적인 데미지를 방어할 수 있다. 자신보다 고서클의 마법일 경우 그 강도에 따라 막을 수도, 파괴될 수도 있다 | |
레비테이션 | 비행마법 플라이보다 훨씬 안정적이다 | |
디스펠(Dispel) | 상대의 마법을 강제로 해재시켜버린다. 자신보다 1서클 높은 마법까지 가능하다 | |
그레이트 쉴드(Great Shield) | 쉴드보다 더욱 강력한 방어막을 만든다 | |
크리에이트 스페이스 | 아공간 마법이라고 불리는 마법으로 물건 등을 보관 가능한 아공간을 생성시킨다 | |
텔레포트(Teleport) | 설정한 좌표값으로 이동한다. 단, 안정성이 매우 낮다 | |
7서클 | 에테르 윙(Ether Wing) | 마나로만들어진 날개를 만들어 자유롭게 날 수 있다 |
파워 워드 스턴 | 이 마법은 확률적으로 하나의 대상을 절대적인 힘으로 마비를 시키는 것으로 그 어떤 무효화 마법으로도 풀리지 않는다. 오로지 지속시간이 지나야만 풀리게 된다. | |
리플렉션 | 술자의 앞에 마나로 된 거울벽을 생성시킨다. 이 거울벽은 오로지 마법적인 공격에만 반응하며 이 거울벽을 목표로 한 모든 마법적인 데미지를 반사시킨다. 이것은 서클에 구애받지 않는다. 하지만 물리적인 데미지에는 반응할 수 없기 때문에 쉽게 파괴되기도 한다. | |
리콜 | 이것은 오로지 술자 자신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마법으로 술자가 기억하고 있는 곳에 안전하게 도착 할 수 있다. 텔레포트보다 고위 공간 마법. | |
8서클 | 매스텔레포트 | 설정한 좌표값으로 자신외에도 여러명을 데리고 이동할수 있다 인원수에 따라 마나량이 달라진다 |
워프(Warp) | 텔레포트의 강화판, 매우 안정적이다.. | |
컨트롤 웨더(Control Weather) | 날씨를 조정하는 마법 | |
9서클 | 워프 게이트 | 일정 지속시간동안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공간통로를 연다. 이곳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술자를 제외한 타 생명체도 이동이 가능하며, 술자의 이동시 이 게이트는 사라진다. |
10서클 | 타임스톱(TimeStop) | 술자를 제외한 모든 이의 시간을 멈추는 마법. 10서클은 가히 신의 경지라 불리어 신의 힘을 일부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리턴(return) | 술자가 원하는 것을 원래대로 복구시키는 마법. 10서클은 가히 신의 경지라 불리어 신의 힘을 일부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반응형
'이전 글들. > 판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령마법, 원소마법 두번째 땅 과 바람 그리고 기타마법 (0) | 2019.05.15 |
---|---|
정령마법, 원소마법 그 첫번째 불 과 물 (0) | 2019.05.15 |
중세유럽의 갑옷들(2) - 메일이라 불리는 것들 (0) | 2019.05.15 |
중세유럽의 갑옷들(1) - 아머라 불리는 것들 (0) | 2019.05.15 |
검의 종류 (0) | 2019.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