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솔직히 까놓고 말하자. 컨택 관련해서 한 마디.

반응형

연재 분량 5회 밑에 누적 조회 천은 커녕 백도 안 나온 상태에서 컨택이 왔다?

 

그냥 걸러. 어차피 유연 각도 안 잡혔는데 그거 잡아서 뭐 할래...? 왜 매니지랑 도장찍고 피드백 받으면서 하면 잘 될 거 같아?

 

누누이 말하지만 매니지는 작가 늘려놔서 손해 볼 게 없는 구조야... 특히 작가 관리 제대로 안 하는 매니지들은 더

 

여기서 1~2티어 정도로 언급 되는 매니지들은 매니지 이미지 관리도 하고 해야하니까 엥간한 좆밥 글에는 컨택 안 넣거든?

 

근데 '자유연재에서 x회 밖에 연재 안 했는데 컨택 왔어요... 어쩔까요?' 이런 글 보면 컨택 받은 회사들 다 기성들이 거르는 회사임. 기성들이 왜 거를까?

 

알간? 코 꿰이지마라. 어차피 네가 글을 잘 써서 흥하면 평가 좋은 매니지들이 알아서 모셔가려 함. 더 나은 조건으로

 

진지하게 글먹 하고 싶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글의 가치를 키워라. ㅇㅋ? 불투명한 글 컨택 받았다고 좋다고 도장 먼저 찍고 보지말고.

 

취미로 1권 분량은 커녕 10화 분량도 안 되는 거 한번 찍 싸놨는데 컨택 왔따고 좋아서 도장 찍는다? 그때부터 최저임금도 안 나오는 글 붙잡고 씨름하게 되는거지...

 

컨택 처음 받게 된 애들 그 들뜬 마음 이해는 한다만... 유료각 나오기 전까지 버텨라. 매니지 낀다고 유료각 안 될 게 되는 거 아니다.

 

버티고 버티다가 투베도 들고 선작도 모아나가다보면 땐 매니지 골라 갈 수 있게 될 걸?

 

 

 

한 줄 요약.

 

컨택 왔다고 유료각 안 나온 글 섣불리 계약 ㄴㄴ.

 

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gijjdd&no=18375&exception_mode=recommend&page=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