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텍본 다운받는 곳 노벨업.

반응형

요즘따라 심심찮게 소설 텍본 다운로드하는 곳이 등장하는 느낌입니다. 오늘도 간단하게 웹 서핑하는 도중 '노벨 업'이라는 사이트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노벨 업. 이름 그대로 소설 텍본을 업로드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럼 한 번 보실까요? 

소설 텍본 다운로드하는 곳 노벨 업.

비슷한 사이트 

https://busanhouse.tistory.com/entry/%EC%86%8C%EC%84%A4-%ED%85%8D%EB%B3%B8-%EB%8B%A4%EC%9A%B4%EB%B0%9B%EB%8A%94-%EA%B3%B3-%EB%85%B8%EB%B2%A8%EC%9C%84%ED%82%A4

 

소설 텍본 다운받는 곳 : 노벨위키

소설 텍본 다운받는 곳 : 노벨위키 사이트 주소 : https://nvwiki.com 노벨위키 노벨위키 nvwiki.com 요즘들어 부쩍 소설 텍본 다운받는 곳이 많이 늘어나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이유야 뻔합니다

busanhouse.tistory.com

사이트 정보.

사이트 주소.

http://nvup.net

 

노벨업

소설 커뮤니티 사이트 노벨업

nvup.net

전체 정보.

노벨은 말 그대로 소설 텍본을 다운로드하는 사이트였습니다. 그누보드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아미나 빌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충 살펴보니 사이트 만들어진지는 대충 6일 정도 흘러 있더군요. 전체적인 메뉴로는 '커뮤니티, 클럽, 리뷰, 노벨 업'으로 아주 간단하고 심플하게 나뉘어 있으며 세부 메뉴로 뻗쳐 들어가 보면 클럽 안에는 'BL동, 로판동, 판타지동, 무협동.'이 있으며 노벨업 메뉴에는 '노벨업, 노벨업링크,요청,교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메뉴를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메뉴.

커뮤니티 : 말 그대로 잡다한 이야기를 나누는 곳으로 익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직 게시글이 많지는 않습니다. 

클럽 : BL동, 로판동, 판타지동, 무협동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공지와 게시글이 없어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아마도 예상하자면 저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떠드는 곳으로 보입니다. 

리뷰 : 소설 리뷰를 적는 곳이긴 한데, 리뷰자 적습니다. 또한, '리뷰'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의 게시글은 없어 보입니다. 리뷰가 아니라 간단한 후기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노벨 업 : 소설 텍본 다운로드하는 곳으로, 노벨 업은 소설 텍본은 직접 업로드하고 있으며, 노벨 업 링크는 외부 링크를 통해 소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요청은 소설 텍본을 요청하는 곳으로 보이며, 교환은 아직까지 게시글이 없습니다. 

회원제, 포인트제.

회원제

아직까지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모든 메뉴가 오픈되어 있습니다. 다만, 글쓰기와 댓글을 쓰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회원가입 시에는 아주 간략한 정보만을 받고 있으며, 이 또한 불확실한 정보를 적어도 쉽게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포인트제

노벨 업, 그러니까 소설 텍본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작품당 30포인트가 필요했습니다. 이용안내를 살펴보니 포인트 벌기는 타 사이트에 비해 너무나도 쉬워 보였으며, 자료 공유를 통해 획득되는 포인트가 가장 많았습니다.

DMCA무시, 아이피 변조. 

공지사항을 살펴보면 노벨업 사이트 운영자는 '노벨업은 DMCA를 무시 국가에 있으며, DMCA무시 국가에서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명시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모든 아이피가 1,2,3, A 등으로 변조된다고 합니다. 

자료량.

노벨업 게시판 스크린샷.

마지막으로 노벨업, 그러니까 소설 텍본 다운로드하는 메뉴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 있으며 그 밑으로 이 중 카테고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습입니다. 자료량은 총 234개로 생긴지 6일이 지났음을 생각해본다면 하루에 39개 정도의 자료가 올라온 셈입니다. 소설 텍본 다운 자료는 판타지가 대부분이며, 6~7명 정도가 올렸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소설 텍본 다운받는 곳 노벨업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