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베스트 상품 모음, 쿠팡플렉스.

반응형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재밌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사이트를 조금 둘러보니 쿠팡 베스트 상품을 모아두는 사이트 같은데, 제법 깔끔하고, 자료가 쌓이면 유용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더군요. 그래서 소개해봅니다. 쿠팡 베스트 상품을 모아둔 쿠팡플렉스를.

쿠팡 베스트 상품 모음, 쿠팡플렉스.

http://cpf.kr 

 

쿠팡플렉스

쿠팡플렉스는 '쿠팡'에서 베스트 상품 중 최고의 상품을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쿠팡플렉스에서 후회없는 득템을 해보세요!

cpf.kr

사이트 정보. 

쿠팡 베스트 상품을 모아둔 쿠팡플렉스의 디자인은 너무나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그누보드 + 아미나 빌더의 디자인. 정말 많이 봐왔던 디자인이죠. 게다가 아직은 미완성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게시판에 들어가 보니 제법 신경 쓴 티가 납니다.

쿠팡플렉스 게시판 스크린샷.

태그를 이용하여 소분류를 지정했고, 카테고리는 '여성용, 남성용, 남녀 공용'으로 지정해둔 모습입니다. 충분히 편리하긴 했지만,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태그의 위치였습니다. 검색 -> 카테고리 -> 태그 순서로 배열했다면 훨씬 사용하기 편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시판을 살펴보면 아, 직접 커스텀한 게시판이구나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일단 쿠팡 상품평이나 쿠팡 별점 자체를 심어둔 것만 봐도 그렇죠. 혹시나 저 상품평과 별점이 조작이 아닌가 하는 느낌에 링크로 들어가 확인해봤는데 실제 쿠팡의 상품평과 별점을 당겨왔습니다. (즉, 상품평과 별점은 진짜라는 소리.)

게다가 놀랍게도 댓글까지 달려있었습니다.

쿠팡플렉스 게시판 내부 스크린샷.

게시물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최상단에는 구매하기 링크가 존재하며, 그 아래로는 상품명과 상품평 개수, 쿠팡별점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작은 글씨로는 '상품평 갯수 및 별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기재된 걸로 봐서 아마도 게시글 작성 시간을 기준으로 쿠팡 상품평 개수와 별점을 체크하는 모양입니다.

쿠팡플렉스 주간인기차트 스크린샷.

좌측 메뉴를 살펴보니 '주간 베스트 상품'이라는 위젯이 존재합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위젯이지만...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메뉴마다 주간 베스트 상품이 변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령 의류 메뉴에 들어갔는데 화장품 베스트 상품이 있다면 매치가 잘 안될 테니까요. (아직 미완성 사이트이니, 아마도 수정해주지 않을까...) 

특징.

쿠팡 베스트 상품 모음 사이트인 쿠팡플렉스는 그 소개답게 쿠팡 베스트 상품들을 모아두었습니다. 저처럼 결정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제법 괜찮은 사이트인 건 분명합니다. (당장 저만해도 쿠팡플렉스 보고 폼클렌징 하나 샀네요 ㅎㅎ;;;) 그리고 단시간에 쇼핑을 끝내고 싶은 분들에게도 분명 도움이 되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베스트 상품만 모아두었으니, 쿠팡처럼 방대한 목록에서 고르는 것이 아닌, 소수의 목록에서 상품을 고르면 되니까요. 

기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 중 하나가 바로 광고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페이지 로딩이 빠르며, 사용하는 데 실수로라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 집중도 있게 사이트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쿠팡 마니아인 저로서는 솔직히 기대되는 사이트인 게 분명하네요. 추가로 모바일로도 한 번 체크해봤습니다. 

쿠팡플렉스 모바일 버전 스크린샷.

오... 쿠팡플렉스 모바일에서도 상당히 깔끔하게 보입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광고도 없겠다, 상품 목록도 그리 많지 않겠다... 상당히 괜찮은 느낌의 사이트였습니다. 쿠팡에서 물건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이시라면, 그리고 쇼핑 시간을 단축하시고 싶은 분이시라면 쿠팡 베스트 상품만을 모아둔 쿠팡플렉스 충분히 이용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